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커리어 하이 인생 경기를 펼쳤지만... 패배에도 빛난 박소희의 활약
조회 4회
|
댓글 0건
99
RKTV
02.10 07:10
[뉴스]커리어 하이 인생 경기를 펼쳤지만... 패배에도 빛난 박소희의 활약
99
RKTV
02.10 07:10
4
조회수
0
댓글

[루키 = 부천, 김민우 명예기자] 박소희가 인생 경기를 펼쳤다.
부천 하나은행은 9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BNK 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5라운드 청주 KB스타즈와의 경기에서 65-68로 패배했다.
이날 경기는 4쿼터까지 역전에 역전을 거듭한 접전이었다. 체력적으로 불리한 하나은행이었지만 이 경기를 이끈 것은 박소희였다.
이날 박소희는 홀로 3점슛 7개 포함 33득점을 기록하며 인생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박소희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하나은행은 접전 끝에 아쉽게 패배했다.
경기 전 이상범 감독은 박소희 선발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 감독이 선택한 전략은 신장에서의 우위였다.
이 감독은 “박소희를 먼저 넣어서 높이로 승부를 겨뤄보려고 한다. 초반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최근 경기에서 시작하자마자 스타트가 안 좋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이상범 감독의 선택은 적중했다. 신장이 크지 않은 KB의 앞선을 상대로 박소희가 날아다니기 시작했다.
박소희는 1쿼터부터 KB의 수비를 공략했다. 홀로 3점슛 3개 포함 13점을 몰아치며 초반 기세를 이끌었다. 1쿼터 13득점 기록은 박소희의 한 쿼터 최다 득점이다.
뛰어난 슛 감각을 이어가던 박소희는 전반에만 3점슛 4개 포함 20득점을 기록했다. 무엇보다 2쿼터 마지막 박소희의 버저비터는 압권이었다. 버저비터로 역전을 만든 박소희는 팀의 전반 리드를 이끌었다.
상대였던 허예은도 박소희에게 존경을 전했다. 허예은은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박)소희가 던지면 다 들어갈 것 같다고 생각했다. 전반에 20점 줬을 때 이게 맞나 싶었다. 저희 수비가 많이 안일했다. 다음 경기에서는 더 단단히 준비해야겠다. 소희에게는 너무 대단하다고 전해주고 싶다“라고 칭찬했다.
박소희의 활약은 후반에도 이어졌다. 3쿼터에도 외곽포를 적립한 박소희는 하나은행의 시소게임을 이끌었다. 박소희는 4쿼터 시작하자마자 3점슛을 꽂아 넣었다. 그리고 역전에 역전을 거듭했던 4쿼터에도 박소희는 외곽포를 작렬했다.
4쿼터 마지막까지 이어진 접전 속에서도 박소희는 차곡차곡 득점을 적립했다. 그렇게 박소희는 개인 최고 기록 33득점을 완성했다.
적장 김완수 감독도 박소희의 활약에 놀란 모습이었다. 김 감독은 “박소희가 너무 좋았다. 그래서 매치업이었던 (이)채은이가 죽어라 막았다“라고 설명했다.
박소희의 득점쇼는 이날 경기의 최대 관전 포인트였다. 그러나 하나은행의 패배로 박소희의 활약이 묻히게 되었다. 하지만 박소희의 성장 스토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국가대표까지 재승선에 성공한 박소희의 시즌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사진 = 이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