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23점 10어시스트’ KT 강성욱 “6강 가기 위해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
조회 5회
|
댓글 0건
99
RKTV
02.09 22:10
[뉴스]‘23점 10어시스트’ KT 강성욱 “6강 가기 위해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
99
RKTV
02.09 22:10
5
조회수
0
댓글

[루키 = 수원, 이학철 기자]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했다.“
수원 KT 소닉붐은 9일 수원 KT 소닉붐아레나에서 열린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정규리그 서울 삼성 썬더스와의 경기에서 104-101로 이겼다. 이날 강성욱은 23점 10어시스트 활약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강성욱은 “오늘은 6강을 가려면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했다. 연장을 가서 이기게 됐지만 똘똘 뭉치고 작전타임마다 토킹하고 (박)지원이 형이나 (이)두원이 형이 뒤에서 해준 역할이 많아서 이기지 않았나 싶다“며 승리소감을 밝혔다.
이날 경기 전까지 3연패를 기록하고 있던 KT다.
강성욱은 “(김)선형이 형을 필두로 3연패여도 분위기는 쳐지지 말자고 했던 것 같다. 막내이기도 해서 분위기를 끌어올리려고 많이 노력했다. 그래서 분위기가 떨어지지는 않은 것 같다“고 했다.
김선형이 복귀 한 후 호흡을 맞추고 있다.
강성욱은 “선형이 형이 몸이 100%가 아니다. 최대한 계속 맞추려고 하고 있다. 선형이 형이 100%로 올라온다면 속공 상황이나 얼리 오펜스에서 더 좋은 시너지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계속되는 활약으로 신인왕 후보로 떠오른 강성욱이다.
강성욱은 “지금은 잘 모르겠다. 6강은 가야 확률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여기서 자만해서는 안 된다. 이 폼을 유지하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해야 신인왕에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강성욱은 어시스트 10개 기록에 대해 “대학 시절에 패스에 눈을 떳다고 할 정도로 감을 잡고 올라오긴 했다. 프로에서도 다들 잘하는 형들이라 살려주기 편하다. 작전 타임 때도 이야기를 많이 한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어시스트가 많아진다“고 설명했다.
사진 = KB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