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7연승과 공동 1위 두 마리 토끼 잡은 KB, 접전 끝에 하나은행 제압
조회 4회
|
댓글 0건
99
RKTV
02.09 21:15
[뉴스]7연승과 공동 1위 두 마리 토끼 잡은 KB, 접전 끝에 하나은행 제압
99
RKTV
02.09 21:15
4
조회수
0
댓글

[루키 = 부천, 김민우 명예기자] KB가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청주 KB스타즈는 9일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BNK 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5라운드 부천 하나은행과의 경기에서 68-65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한 KB(16승 7패)는 7연승을 달리며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한편 하나은행(16승7패)은 이날 패배하며 결국 단독 1위 유지에 실패했다.
KB는 허예은(18득점 8리바운드)과 더블-더블 박지수(13득점 13리바운드)가 활약했다.
하나은행은 3점슛 7개 포함 33득점 올리며 커리어 하이를 기록한 박소희가 홀로 분전했다.
1쿼터부터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초반 송윤하의 득점과 이채은의 외곽포로 치열한 접전을 이어가던 KB는 박소희와 이이지마에게 연이어 외곽포를 허용하며 밀리기 시작했다. 박지수의 골밑 득점과 이채은의 돌파 득점으로 추격을 시작한 KB는 사카이 사라와 양지수의 연속 외곽포가 터지며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쿼터 막판 박소희에게 버저비터 3점슛을 허용한 KB는 20-22로 1쿼터를 마쳤다.
접전 양상은 2쿼터에도 이어졌다. KB는 쿼터 초반부터 사카이 사라의 외곽포로 1점차로 추격한 이후 강이슬의 외곽포까지 연이어 터지며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하나은행에게 연이어 실점하며 다시 간격이 벌어졌다. 하지만 박지수의 자유투에 이은 골밑 득점까지 이어진 KB는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에도 양 팀은 시소게임을 이어갔다. 하나은행에게 실점했지만 KB는 이채은의 득점으로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박진영에게 다시 역전을 허용했지만 송윤하가 다시 추격하여 동점이 되었다. 그러나 KB는 허예은의 외곽포로 다시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KB는 쿼터 막판 박소희에게 장거리 외곽포를 허용하며 역전을 허용했고 37-38로 2쿼터를 마무리했다.
3쿼터에도 접전이 이어졌다. 강이슬의 득점으로 역전에 성공한 KB는 연이어 실점하며 다시 역전을 허용했다. 그러나 박지수의 득점으로 추격을 시작한 KB는 허예은의 3점슛과 이채은의 역전 외곽포로 다시 앞서 나갔다. 이어 사카이 사라의 속공과 허예은의 외곽포가 터졌고 KB는 쿼터 막판 허예은의 돌파 득점까지 더하며 간격을 5점차로 벌렸다. 쿼터 막판 추가 실점을 막은 KB는 54-49로 3쿼터를 마무리했다.
KB는 박소희에게 외곽포를 허용하며 4쿼터 초반 기세에서 밀렸다. 이후에도 박지수의 득점으로 달아났지만 이이지마 사키와 박소희에게 외곽포를 허용하며 역전을 허용했다. 사카이 사라가 동점 득점을 올리며 따라 갔지만 김정은에게 외곽포를 허용하며 다시 역전을 내줬다.
그러나 KB는 허예은의 외곽포가 터지면서 다시 한 번 역전에 성공하며 점수는 다시 2점차. KB는 박소희에게 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이채은이 다시 한 번 역전 외곽포를 터트렸다. 허예은이 영리하게 슈팅 파울을 얻어내며 자유투를 모두 성공하며 점수차는 5점차로 벌어졌다.
1분을 남긴 시점 KB는 박소희에게 실점하며 다시 3점차. KB는 쿼터 후반 수비에서 강이슬이 귀중한 리바운드를 따냈으나 트래블링으로 16초를 남긴 시점 공격권은 하나은행. 그러나 수비 상황에서 김정은에게 3점 슈팅에 대한 파울을 허용하며 자유투를 내주게 되었다.
하지만 김정은이 자유투 3개를 모두 성공하지 못하며 남은 시간은 1초. 결국 KB가 7연승을 확정지었다.
사진 = 이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