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대담한 예측! LAL 쓰리핏 이끈 레전드 센터 예언→224cm 역대급 재능이 절대 1강 챔
조회 4회
|
댓글 0건
99
RKTV
02.09 00:10
[뉴스]대담한 예측! LAL 쓰리핏 이끈 레전드 센터 예언→224cm 역대급 재능이 절대 1강 챔
99
RKTV
02.09 00:10
4
조회수
0
댓글

[루키 = 김혁 기자] NBA 레전드 샤킬 오닐이 과감한 예측을 내놨다.
NBA 전설이자 미디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샤킬 오닐은 8일(이하 한국시간) 'ESPN'의 NBA 중계에 출연해 서부 컨퍼런스 판도에 대해 예측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올 시즌 서부 컨퍼런스 1위를 계속해서 유지하며 독주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이적이었던 시즌 초반에 비해 다소 주춤한 면도 있지만 그럼에도 그들은 여전히 우승 후보 1순위다.
디펜딩 챔피언 오클라호마시티의 선두 질주는 이미 시즌 개막 전부터 예측하기 수월했던 부분이다. 'ESPN'에서 진행한 단장들을 향한 설문 조사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진 바 있다.
그렇지만 2위를 달리고 있는 샌안토니오가 이렇게까지 순항할 것이라고 예측한 이는 많지 않았다. 샌안토니오는 지난 시즌 서부 컨퍼런스 13위에 그쳤던 팀이다.
역대급 재능으로 불리는 빅터 웸반야마가 공수에서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고 팀 짜임새가 지난 시즌에 비해 상당히 좋아졌다. 웸반야마가 빠졌던 경기에서도 샌안토니오의 경쟁력은 나쁘지 않았다.
샌안토니오가 더욱 기대를 모으는 이유는 오클라호마시티를 만났을 때 보인 압도적인 상대 전적 우위다. 최근 맞대결까지 올 시즌 총 5번을 만나 4승 1패를 기록 중이며 절대 1강의 유일한 천적이라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다.
이러한 상대 전적이 영향 때문일까. LA 레이커스의 쓰리핏 주역이자 NBA 레전드로서 활발하게 미디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오닐이 이번 시즌 서부 컨퍼런스의 주인공으로 샌안토니오를 꼽았다. 오닐은 샌안토니오가 오클라호마시티를 제치고 파이널에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오닐은 “샌안토니오가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오클라호마시티를 꺾을 것이다. 왜냐하면 오클라호마시티가 1번 시드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것이고 샌안토니오는 2번 시드를 차지할 것이다. 이는 서부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두 팀이 만나게 된다는 걸 의미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샌안토니오는 오클라호마시티의 수비를 무력화시키는 팀“이라고 덧붙였다.
오닐의 말처럼 디펜시브 레이팅 1위, 평균 실점 최소 1위를 달리는 리그 최고의 수비 팀 오클라호마시티지만 샌안토니오만 만나면 수비가 원활하지 않다. 맞대결 5경기 평균 114.4점을 실점했으며 이는 그들의 올 시즌 평균 실점 수치보다 6점 이상 높다.
물론 정규시즌 맞대결 전적이 플레이오프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다. 플레이오프는 정규시즌보다 훨씬 변수가 많은 경기이며 지난 시즌 챔피언까지 경험한 오클라호마시티와 달리 샌안토니오엔 플레이오프를 경험하지 않은 선수도 많다. 에이스인 웸반야마도 아직 플레이오프 경험이 없다.
과연 샌안토니오가 레전드의 기대처럼 현재 서부에서 절대 1강으로 나서고 있는 오클라호마시티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그들이 만약 오닐의 예언대로 파이널에 오른다면 팀 던컨과 토니 파커, 마누 지노빌리, 카와이 레너드 등이 활약하던 2014년 파이널 이후 12년 만의 기록이 된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