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쉽지 않은 백투백 일정 앞둔 BNK 박정은 감독 “이소희에게 기대 걸고 있다”
조회 7회
|
댓글 0건
99
RKTV
02.08 13:55
[뉴스]쉽지 않은 백투백 일정 앞둔 BNK 박정은 감독 “이소희에게 기대 걸고 있다”
99
RKTV
02.08 13:55
7
조회수
0
댓글

[루키 = 부산, 이종엽 기자] BNK가 우리은행 전을 앞두고 있다.
부산 BNK 썸은 8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리는 BNK 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5라운드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과의 5라운드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BNK는 하루 전이었던 7일 하나은행과 연장까지 가는 명승부를 펼쳤지만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이날 패배로 잃은 것이 많은 BNK다. 5위로 추락한 그들은 플레이오프 경쟁권 팀들에 비해 한 걸음 뒤졌으며 백투백 일정을 앞두고 있던 상황에서 주전 선수들의 체력까지 많이 소모했다.
또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 중인 BNK 입장에서는 이날 우리은행을 반드시 잡고 다시 4위로 올라설 필요가 있다. 더욱이 이번 시즌 BNK와 우리은행은 2승 2패로 호각세 인만큼 상대 전적에서도 앞서나가야 하는 그들이다.
박정은 감독은 “지난 우리은행 전에서도 직전 경기에 연장전을 치르고 상대했는데 무슨 운명의 장난인지 모르겠다“라고 운을 뗀 뒤 “어찌 보면 오늘부터 6경기가 중요하다. 4연패 기간 중 모두 1~2위 팀들과 연달아 붙었다. 이겼으면 좋았겠지만 그러지 못했다. 오늘부터가 중요한 싸움이고 이번 시즌 중요한 분수령이다. 이 6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 부어야 한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다가올 일정들이 중요한 만큼 선수들에게 강조한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묻자 박 감독은 “우선적으로 선수들이 지쳐하는데 이걸 지워내자고 했다. 우리가 달려가야 할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고 체력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것들을 생각하며 풀어갔으면 한다. 이번 시즌 연맹 슬로건이 하이파이브이지 않나. 우리 선수들이 서로가 힘을 낼 수 있게 격려하면서 에너지레벨을 올리면 좋겠다. 추상적으로 이야기했지만 선수들이 스스로 신이 날 수 있는 플레이가 나오길 바란다“라고 짚었다.
BNK는 직전 하나은행 전에서 경기 막판 이소희의 파울 아웃이 아쉬웠다. 개인 능력을 바탕으로 득점을 해줄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한 이소희가 빠지며 BNK는 공격이 단조로워졌으며 결국 패했다.
이에 박정은 감독은 “소희랑도 이야기를 했다. 무책임한 퇴장이었다고 느끼는 것 같다. 본인도 속상해하는 것 같다. 소희가 공격에서도 잘 해주지만 수비에서도 미스매치가 덜 했다. 오늘은 이소희가 꼭 필요하다. 어제는 다른 선수들에게 부담이 많이 갔는데 소희는 반강제적으로 휴식을 취하며 조절을 했으니 기대하는 바도 있다“라고 기대했다.
사진 = 이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