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원투펀치’ 도합 11득점, 동반 부진→ 11연패 빠진 SAC... 그럼에도 그들이 얻은
조회 5회
|
댓글 0건
99
RKTV
02.08 06:10
[뉴스]‘원투펀치’ 도합 11득점, 동반 부진→ 11연패 빠진 SAC... 그럼에도 그들이 얻은
99
RKTV
02.08 06:10
5
조회수
0
댓글

[루키 = 이종엽 기자] 새크라멘토가 11연패에 빠졌다. 하지만 그들은 카드웰이라는 빅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새크라멘토 킹스가 7일(한국 시간) 골든1 센터에서 열린 2025-2026 NBA 정규리그 LA 클리퍼스와의 홈경기에서 111-114로 패했다.
이날 새크라멘토는 벤치에서 출격한 말릭 몽크가 3점슛 6개 포함 18득점으로 활약했지만 상대 원투펀치 카와이 레너드(31득점)와 존 콜린스(22득점)에게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패했다.
특히 새크라멘토는 원투펀치 잭 라빈(6득점)과 더마 드로잔(5득점)이 부진한 점이 뼈아팠다. 팀 내 연봉 1,2위인 두 선수는 경기 초반부터 좋지 못한 야투 성공률을 보였고 이후에도 침묵에서 깨어나지 못하며 후반 내내 벤치를 달궜다.
그럼에도 새크라멘토가 경기 막판까지 접전 승부를 가져갈 수 있었던 데에는 최근 연장 계약을 맺은 루키 빅맨 딜런 카드웰의 활약이 있었다. 이날 벤치에서 출격한 카드웰은 31분을 출장해 14득점 14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이는 카드웰의 커리어 하이 득점과 리바운드 기록.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리바운드 가담을 보였던 카드웰은 공격 리바운드를 연거푸 걷어내며 활발한 모습을 보였고 경기 막판에는 공격 리바운드에 이어 앨리웁 덩크슛까지 선보이며 홈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자신의 활약이 나올 때마다 카드웰은 다양한 세리머니로 홈 팬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어번 대학을 졸업한 후 NBA에 도전한 카드웰은 드래프트에서는 낙방의 아픔을 맛봤지만 최근 새크라멘토와 4년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카드웰이 이날 보인 활약을 계속해서 이어간다면 새크라멘토는 빅맨 진에서는 고민을 한시름 덜 수 있게 된다.
원투펀치가 동반 부진하며 11연패에 빠진 새크라멘토다. 그럼에도 카드웰이라는 수확은 얻은 그들의 다음 일정은 9일 클리블랜드와의 홈경기다. 이날 경기에서 새크라멘토가 연패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