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허강박 외에 사카이 사라도 있다" 한국 입성 후 최고 활약 펼친 아시아쿼터... 김완수
조회 3회
|
댓글 0건
99
RKTV
02.06 21:25
[뉴스]"허강박 외에 사카이 사라도 있다" 한국 입성 후 최고 활약 펼친 아시아쿼터... 김완수
99
RKTV
02.06 21:25
3
조회수
0
댓글

[루키 = 청주, 김혁 기자] KB가 6연승을 질주했다.
청주 KB스타즈는 6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BNK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5라운드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과의 경기에서 78-71로 승리했다.
KB는 3쿼터 한때 13점 차까지 밀리며 고전했지만 매서운 뒷심을 발휘, 6연승에 성공했다.
김완수 감독은 “연전의 여파가 이번 경기에 나타난 것 같다. 선수들이 초반에 힘들어보였고 (박)지수도 컨디션이 초반에 좋지 않았다. 우리은행의 타이트함에 밀려다녔지만 그래도 사카이 사라가 나타나줘서 분위기를 넘겨주지 않았다“고 돌아봤다.
이어 “물론 공격이 잘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지만 수비가 안 풀리면 힘들게 간다. 이겼지만 선수들에게 그런 부분을 강조해주고 싶다. 그래도 고비를 넘길 수 있어서 고맙다. '허강박' 트리오가 있다고 이야기했지만 이번 경기 사카이 사라도 있다는 걸 보여줬다. 홈 경기가 몇 경기 남지 않았는데 국가 유공자분들을 모시고 이기는 경기 보여드려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단비가 박지수와 1대1로 매치업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KB의 수비 전략이었다.
김완수 감독은 “(김)단비가 우리와의 경기를 포함해 최근 2경기 연속 트리플-더블을 기록했다. 수비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변화를 줬다. 지수에게 단비를 1대1로 매치업 시키면서 나머지를 어느 정도 막길 원했다. 최대한 단비랑 스위치하지 않으면서 득점을 주더라도 다른 선수 쪽으로 득점을 주지 않으려고 했다. 당연히 지수에게 수비까지 다 완벽하게 하라고 할 순 없고 최소한의 것을 지켜주는 식으로 가야 한다. 계속 안고 가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단단하게 만드느냐, 어떻게 헬프 수비를 하느냐를 더 정리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더불어 “지수는 팀에 당연히 큰 도움이 되는 선수다. 인사이드 장악력이 있기 때문에 위력적이다. 이번 경기에 체력적으로 힘들어 보여서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쉬고 들어가서 시너지 효과를 잘 냈고 2대2 게임에서 파생이 잘 됐다. 킥아웃 패스도 잘 나오고 2대2 게임으로도 찬스가 났다. 수비에서는 1대1 수비가 중요하다고 느낀다. 지수를 포함해서 나머지에게 그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경기를 하면서 맞춰가야할 것 같다“는 말을 남겼다.
선두를 0.5경기 차로 추격한 KB. 다음 경기는 1위 하나은행과의 진검승부다.
김 감독은 “수비적인 부분에서 어떻게 상대를 더 저지할 수 있을지 고민하겠다. 우리도 고득점이 나오지만 상대도 적지 않은 득점이 나오고 있다. 이번 경기보다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더 집중력을 가지고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다. 나부터가 더 긴장하고 집중하고 정확하게 조언을 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 이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