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파격 1라운드 픽 2장 쐈다! 크로아티아 특급 더블-더블 센터 영입 성공→다시 달릴 준비
조회 5회
|
댓글 0건
99
RKTV
02.06 10:40
[뉴스]파격 1라운드 픽 2장 쐈다! 크로아티아 특급 더블-더블 센터 영입 성공→다시 달릴 준비
99
RKTV
02.06 10:40
5
조회수
0
댓글

[루키 = 김혁 기자] 주바치가 클리퍼스를 떠났다.
'ESPN'은 6일(이하 한국시간) LA 클리퍼스와 인디애나 페이서스가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트레이드의 핵심은 클리퍼스의 센터 이비카 주바치다. 주바치와 코비 브라운이 인디애나로 향하고 베네딕트 매서린, 아이재아 잭슨, 1라운드 픽 2장, 2라운드 픽 1장을 얻었다.
마일스 터너의 이적 이후 빅맨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던 인디애나는 검증된 센터 주바치를 영입했다. 주바치는 올 시즌 평균 14.4점 11.0리바운드를 올리고 있는 센터로 인사이드 득점력이 상당히 좋은 선수다.
주바치의 계약 구조도 매력적이다. 세 시즌 동안 연평균 2,000만 달러 이하의 연봉을 받는다. 선수들의 연봉이 폭등하는 시대에 알짜 계약을 맺은 선수 중 하나로 불린다.
타이리스 할리버튼이 복귀하는 다음 시즌 그와 함께 호흡을 맞출 빅맨을 보강한 인디애나다. 할리버튼-파스칼 시아캄-주바치 등을 코어로 다시 달릴 준비에 나섰다. 올 시즌은 동부 컨퍼런스 최하위에 머물고 있지만 다음 시즌엔 다크호스 반열에 오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클리퍼스는 주바치를 내주면서 반대급부도 나쁘지 않게 받아왔다. 유망주 베네딕트 매서린이 합류했고 드래프트 지명권 가치가 귀한 시대에 1라운드 픽을 2장이나 확보하며 미래를 챙겼다.
이번 트레이드 데드라인에 제임스 하든에 이어 주바치까지 떠나보내면서 변화를 맞이한 클리퍼스다. 이번 트레이드로 현재 대신 미래를 택한 클리퍼스의 전력이 약해졌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가운데 카와이 레너드까지 이적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일단 레너드의 트레이드는 없었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