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4Q 득점 폭발한 KB스타즈, BNK 제압하고 5연승 질주
조회 4회
|
댓글 0건
99
RKTV
02.02 21:00
[뉴스]4Q 득점 폭발한 KB스타즈, BNK 제압하고 5연승 질주
99
RKTV
02.02 21:00
4
조회수
0
댓글

[루키 = 청주, 김민우 명예기자] 접전 끝에 KB가 5연승을 달렸다.
청주 KB스타즈는 2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BNK 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5라운드 부산 BNK 썸과의 경기에서 73-65로 이겼다.
이날 승리한 KB(14승 7패)는 5연승을 달리며 선두 하나은행에 대한 추격의 불씨를 이어갔다. 반면 3연패에 빠진 BNK(10승 11패)는 5할 승률 유지에 실패했다.
KB는 더블-더블을 기록한 박지수(23점 17리바운드)와 허예은(15점 7어시스트)이 활약하며 승리를 챙겼다. 4쿼터 맹활약한 강이슬도 15득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
BNK는 김소니아(18점 5어시스트)와 이소희(13점 5리바운드 4어시스트)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으나 클러치 상황에서 아쉽게 패배했다.
KB는 1쿼터 밀리면서 시작했다. 쿼터 초반부터 연이어 실점하며 0-7 스코어링 런을 허용한 KB는 허예은과 박지수의 득점으로 추격을 시작했다. 이후 박지수의 연속 득점에 더불어 상대의 팀 반칙을 활용한 KB는 추격의 불씨를 이어갔다. 쿼터 후반 박지수가 분전하며 따라간 KB는 14-21로 1쿼터를 마쳤다.
2쿼터에는 접전이 이어졌다. 쿼터 초반 송윤하의 3점슛으로 추격을 시작한 KB는 고르게 득점을 올리며 상대를 압박했다. 강이슬의 득점에 이어 이채은의 연속 득점이 터진 KB는 간격을 좁히며 따라가기 시작했다. 박지수의 페인트존 득점과 허예은의 외곽까지 터진 KB는 1점차까지 추격했다.
쿼터 후반 김소니아에게 미드레인지 점퍼를 허용하며 밀린 KB는 박지수와 사카이 사라의 연이은 득점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KB는 마지막 수비 상황에서 김소니아에게 자유투를 허용했다. 전반 막판까지 접전 양상을 이어간 KB는 2쿼터를 34-34로 마쳤다.
3쿼터에도 접전은 이어졌다. 강이슬과 허예은의 연속 득점으로 역전하며 쿼터를 시작한 KB는 박지수와 사카이 사라의 연속 득점으로 앞서 나갔다. 그러나 BNK에게 연이어 외곽포를 허용하며 추격 당한 KB는 이소희에게 동점 3점슛을 허용했다.
KB는 김소니아에게도 외곽을 허용하며 역전까지 허용했다. 그러나 송윤하의 득점과 강이슬의 득점까지 이어진 KB는 쿼터 막판 이채은의 자유투로 1점차까지 추격을 이어갔다. 쿼터 마지막까지 1점차 시소게임을 이어간 KB는 55-56으로 3쿼터를 마무리했다.
4쿼터 초반은 박지수가 해결사로 나섰다. 쿼터 시작부터 자유투로 동점을 만든 박지수는 골밑 득점까지 이어가며 KB의 리드를 이끌었다. 그러나 김소니아에게 실점하면서 다시 경기는 원점. 그러나 박지수의 돌파 이후 킥아웃 패스를 받은 강이슬의 외곽이 터지며 다시 KB가 역전에 성공했다.
역전에 성공한 KB는 이채은의 골밑 득점까지 쌓으며 달아나기 시작했다. 쿼터 중반부터 이어진 박지수의 연속 득점으로 리드를 잡은 KB. 분위기가 뜨거워진 KB는 강이슬의 앤드원까지 터지며 앞서 나갔다. 하지만 변소정의 외곽으로 BNK가 다시 추격을 시작했다.
그러나 KB에는 강이슬이 있었다. 강이슬은 다시 한 번 외곽포를 터트리며 점수차를 8점차로 벌렸다. 상대 추격의 불씨를 끈 KB는 남은 시간을 영리하게 사용하며 5연승을 질주했다.
사진 = 이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