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위협적인 가스공사 폭격기... 소노의 대처는? 손창환 감독 "붙어서 정상적으로 수비하겠다"
조회 5회
|
댓글 0건
99
RKTV
02.01 16:25
[뉴스]위협적인 가스공사 폭격기... 소노의 대처는? 손창환 감독 "붙어서 정상적으로 수비하겠다"
99
RKTV
02.01 16:25
5
조회수
0
댓글

[루키 = 고양, 김혁 기자] 소노가 가스공사를 만난다.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는 1일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소노는 현재 14승 22패로 7위를 달리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SK에 20점 차 대패를 당했다.
지난 경기 패인에 대한 질문에 손창환 감독은 “마음가짐도 문제였고 상대가 강하게 나오는 것에 피하려는 마음이 있었던 것 같다. 같이 부딪혀줘야 한다. 상대는 상위권 팀이었고 하위 팀이 상위권 팀을 만난다면 강하게 맞서야 한다. 우리는 여유를 부릴 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소노는 시즌 맞대결에서 가스공사를 상대로 전승을 거두고 있다. 다만 최근 가스공사의 경기력이나 소노의 직전 경기 대패를 생각하면 절대 방심할 상황은 아니다.
손 감독은 “가스공사만 만나면 강혁 감독 전술도 좋은데 우리가 슛이 잘 들어갔다. 근데 그게 매번 그럴 순 없다. 그래서 긴장이 되는 면이 있다. 상대가 수비 쪽에서 일가견이 있는 감독인데 베니 보트라이트도 살아나고 있어서 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살아나고 있는 보트라이트에 대해선 “정상적으로 수비하자고 했다. 붙는 게 가장 정상적인 것 같다. 외곽에서 하는 건 도움 수비를 쉽게 갈 수가 없다. 1대1로 막아야 하고 거기서 나오는 2대2 게임에 대해 준비도 했다“고 짚었다.
새로운 외국선수 이기디우스 모츠카비추스는 지난 경기에서 KBL 데뷔전을 치렀다.
손 감독은 “아직 생소해하는 것 같다. 유럽은 스위치 수비가 많은데 한국은 다른 방법을 활용할 때도 있고 로테이션 수비도 활발하다“고 말했다.
사진 = KB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