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연속 덩크 쾅쾅! 덩크 실패 완벽히 만회한 에디 다니엘 "더 시원하게 하고 싶었는데"
조회 4회
|
댓글 0건
99
RKTV
01.31 19:50
[뉴스]연속 덩크 쾅쾅! 덩크 실패 완벽히 만회한 에디 다니엘 "더 시원하게 하고 싶었는데"
99
RKTV
01.31 19:50
4
조회수
0
댓글

[루키 = 서울, 성수민 명예기자] “더 시원하게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
서울 SK 나이츠는 31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정규리그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와의 경기에서 79-59로 승리했다.
경기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선수들의 고른 활약에 거둔 완승이었다. 자밀 워니, 알빈 톨렌티노와 함께 에디 다니엘의 활약이 빛났다.
다니엘은 20분 28초 추런해 10점 6리바운드 2스틸을 기록하며 승리에 보탬이 됐다.
경기 후 다니엘은 “EASL 포함해서 4연승 중이라 팀 분위기가 너무 좋고 내가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앞으로도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라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사실 다니엘에게 소노 전은 아픈 손가락이다. 지난달 29일 소노와의 3라운드 경기에서 다니엘은 경기 막판 속공 상황에서 덩크슛을 실패했다. 해당 영상은 짧은 클립 형태로 편집돼 각종 방송을 비롯해 SNS상에서도 화제가 됐다.
그 부분을 의식했던 것일까. 이날 3쿼터 막판 다니엘은 자밀 워니와 김낙현읜 패스를 받아 연속으로 덩크를 꽂으며 이전의 덩크 실패에 대한 의혹을 깨끗이 씻었다.
다니엘은 자신의 덩크에 대해 “더 시원하게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 이전의 실패로 내가 덩크를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오늘을 통해 그 인식에서 조금 벗어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웃어 보였다.
뒤이어 “경기 전에 형들도 저번 소노 전에서 실패했으니까 이번에 홈에서 성공하라고 말해줬다. 그때만큼의 높이는 아니지만 성공해서 기쁘다“라며 덧붙였다.
앞서 경기 후 인터뷰에서 전희철 감독은 다니엘이 가드 수비를 잘 한다고 말했다. 프로에 와서 가드를 메인으로 하는 수비는 처음이지만 습득 능력도 빠르고 의지도 좋아서 곧잘 한다고 한다.
다니엘은 “솔직히 너무 어렵다. 고등학생 때는 주로 빅맨 수비를 했고 스위치 상황에서 가끔 가드 수비를 했는데 이런 류의 수비는 프로에 와서 처음 해봤다. 하지만 (최)원혁이 형, (오)재현이 형처럼 팀에 수비를 잘하는 형들이 많아서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그는 “팀적으로는 당연히 우승하는 게 모든 선수들의 목표일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다치지 않고 마무리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다“라며 첫 시즌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사진 = KBL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