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 랭킹
-
1위
TEST
100P
리그별팀순위
축구
야구
농구
배구
- EPL
- 분데스리가
- 프리메라
- 세리에
- 리그1
- 에레디비지에
- K리그1
- 퓨처스
- KBO
- MLB(NL)
- MLB(AL)
- NPB(CL)
- NPB(PL)
- KBL
- NBA(동부)
- NBA(서부)
- WKBL
- 남자배구
- 여자배구
[뉴스]DB 강상재, 손목 요골 골절 진단에 수술 불가피...박봉진도 훈련 중 부상
조회 4회
|
댓글 0건
99
RKTV
01.31 00:15
[뉴스]DB 강상재, 손목 요골 골절 진단에 수술 불가피...박봉진도 훈련 중 부상
99
RKTV
01.31 00:15
4
조회수
0
댓글

[루키 = 원주, 김용호 객원기자] DB에 갑작스럽게 부상 악재가 닥쳤다.
원주 DB 프로미는 30일 원주DB프로미아레나에서 열린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와의 4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108-103으로 승리했다. 2차 연장까지 가는 승부 끝에 승리한 DB는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함께 공동 2위로 올라섰다.
두 경기 연속 연장 승부를 펼치며 모두 승리를 챙긴 DB였지만, 마냥 웃을 수 없었다. 이날 3쿼터 시작과 함께 강상재가 손목 부상으로 이탈했기 때문.
강상재는 3쿼터 초반 레이업을 시도하고 착지하는 과정에서 손바닥으로 코트를 받쳤다. 이 과정에서 손목에 타격이 갔고, 한동안 일어서지 못한 강상재는 곧장 병원으로 향했다.
경기 후 인터뷰실을 찾은 김주성 감독도 “손목 부상이라고 들었다“라는 소식만 전했을 뿐, 표면적으로도 결코 작지 않은 부상에 DB는 승리 후에도 마음을 졸였다.
결국 검진 결과 강상재는 손목 요골 골절 진단을 받았다. DB 관계자는 “요골 골절이다. 내일 수술을 받을 병원으로 추가 검진을 갈 예정이다. 부상 당시에도 눈에 띄게 상태가 좋지 않아 보여서 선수 본인도 놀라 바로 일어나지 못한 것 같다“라며 소식을 전했다.
주말을 앞두고 부상을 당했기 때문에 강상재의 수술은 차주 평일 중에 최대한 빠른 일시를 잡아 진행될 예정이다. 수술을 받는 만큼 재활 기간이 결코 짧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현장 관계자의 말이다.
한편, 이날 DB는 경기를 앞두고 또 다른 부상 소식까지 겹쳤다. 오후에 진행됐던 D리그 훈련에서 박봉진이 갈비뼈 부상을 당한 것. 애초 부상이 있어 재활 중이던 박봉진은 예정대로 1월에 훈련에 복귀해 몸을 끌어올리고 있었다. 그러나 이날 훈련 중 갈비뼈에 부상을 입었고, 그 과정에서 폐에 기흉이 생겨 치료를 받은 상태다.
이에 이날 경기 후 수훈선수로 인터뷰실을 찾았던 정효근은 “오늘 (강)상재도 부상을 입었고, 연습을 하다가 (박)봉진이도 부상을 입었다. 두 선수 모두 큰 부상이 아니길 진심으로 바란다. 최대한 빠른 회복이 가능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 KBL 제공